Q. 동영상서비스 | HD급 고화질 영상 강의로 수강하는 방법은? |
나눔평생교육원의 전 강좌는 별도의 설정 없이 HD급 고화질 영상이 제공되고 있습니다.
과정 구분 없이 모든 강의가 HD급 강의로 제공 되고 있으며,
전체화면(Full Screen)으로 수강하시면 좀더 큰 화면에서 편하게 강의를
수강하실 수 있습니다.
전체화면은 강의화면 오른쪽 하단의 [ 전체화면 ] 버튼을 클릭하시면 된답니다.
전체화면 종료는 키보드의 [ ESC ]를 누르면 됩니다.
|
Q. 패키지와 단과의 차이점은 어떤건가요? |
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여러 과목을 들어야 합니다. (에를 들어 미용사(일반))
단과는 여러 과목중 한 과목을 말합니다. (예를 들어 공중위생학)
패키지는 단과들이 여러개 모여서 필기를 합격하기 위해 과목 전체를 합쳐놓은 것을 뜻합니다.
패키지는 해당 국가자격증의 전 과목을 뜻합니다.
따라서, 고객님께서 취득하고 싶은 자격증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, 패키지로 신청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
단과는 고객님들중 특정 과목이 부족한 것 같아서 수강하시려는 분들을 위한 반입니다.
|
Q. 동영상 강의를 듣기 위한 컴퓨터 사양 |
동영상 강의를 듣기 위한 최저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운영체제 : 윈도우 xp 이상
- 브라우저 : 인터넷 익스플로러 8 이상
- CPU : 펜티엄 4 이상
- 메모리 : 1GB 이상
- 디스크 용량 : 100MB 이상
- 화면 해상도 : 800*600 이상 1024*768
- 미디어 플레이어 :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 9 이상
- Direct X : DirectX 9.0 이상
|
Q. 회원 ID의 변경이 가능한가요? |
회원님의 소중한 정보를 원활히 관리하기 위해 최초 가입 시 설정한 회원ID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.
아이디를 설정하실 때 신중히 결정해 주세요.
|
Q. 회원가입은 무료인가요? |
예, 무료입니다. 본 교육원에 회원가입을 하시게 되면 본 교육원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|
Q. 원격지원이 뭐죠? |
원격 지원은 나눔평생교육원의 학습지원센터에서 회원님의 컴퓨터에 인터넷을 통해
접속해서 동영상을 원활하게 시청하실 수 있도록 점검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.
고객님께서 점검하고자 하시는 컴퓨터 앞에서 학습지원센터(1566-7269)로 전화 주시면
학습지원센터에서 친절하게 절차를 설명해 드립니다.
추가 비용이나 허락없이 새롭게 설치되는 프로그램 등은 전혀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.
|
Q. 무통장 입금을 했는데 결제가 되지 않았다고 하네요. |
혹시 입금자의 이름이 다른 분으로 되어 있지 않으신가요?
학습지원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
☎ 1566-7269
|
Q. 결제 한지 몇일 안됐는데 취소할 수 있나요? |
학습지원센터로 연락주시면 절차 및 가능 유·무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☎ 1566-7269
|
Q. 결제후 수강기간 중 해외로 이민을 가도 수업을을 들을 수 있나요? |
네, 인터넷이 설치만되어 있다면 장소에 불문하고 언제든지 시청 가능합니다. |
Q. 동영상 강좌를 듣다가 중간에 자꾸 끊길 경우 |
동영상 강좌 수강 시 자주 끊기거나 버퍼링이 되면 인터넷 속도가 늦어서 발생하는 문제 일 수 있습니다.
Pc의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보시기 바랍니다. 통신사 일반기준 (세이버이상급 1Mbps이상, 라이트급 0.5Mbps이상/ 손실5%미만)
인터넷 속도 체크와 더불어 최저 PC사양에 적합한지도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. |
Q. 동영상 재생이 안될 때는 어떻게 하나요? |
동영상 강의를 시청하는 중 Internet Explorer 오류가 발생하면서 열려있던 창이 모두 닫히는 경우
우선 회원님의 PC가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시기에 적합한 사양인지 먼저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.
권장 사양에 적합한데도 인터넷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의 방법에 따라 인터넷 옵션의 설정을 우선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.
1. 인터넷 [도구] > [인터넷 옵션] > 일반 탭의 [쿠키삭제] > [확인]
2. 인터넷 [도구] > [인터넷 옵션] > 일반 탭의 [파일삭제] > [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]에 체크 > [확인]
3. 인터넷 [도구] > [인터넷 옵션] > 일반 탭의 [설정] >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 : [페이지를 열 때마다] 체크 > [확인]
4. 인터넷 [도구] > [인터넷 옵션] > 보안 탭의 [인터넷] > 적용할 보안 수준 [보통] 또는 [낮음] > [적용]
위의 방법에 따라 인터넷 옵션 설정을 확인/변경하신 후
Windows Media Player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또한 최신버전인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그 외에 바이러스/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을 이용하시어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PC에
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감염된 것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위와 같이 조치하신 후 플레이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어 재설치 하시기 바랍니다.
|
Q. 동영상 창만 열리고 재생이 안되는 경우 (IE브라우저 미사용) |
저희 동영상 재생은 MS 플레이어로 재생이 되기 때문에,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재생이 안됩니다.
따라서, 인터넷 익스플러어를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
|
Q. 사운드가 안 들려요. 어떻게 하지요? |
화면은 보이는데 사운드가 안들리는 경우의 Media Player 설정 방법입니다.
( Windows Media Player 옵션 설정은 9.0 /10.00 버젼 동일합니다)
1. [Windows Media Player]-[도구]-[옵션]을 선택합니다.
2. [옵션]-[플레이어]를 선택, [인터넷에 연결]에 체크하신 후 [적용] 버튼을 클릭.
3. [옵션]-[네트워크]를 선택하여, 다음과 같이 설정을 변경합니다.
① [스트리밍 프로토콜]은 [TCP]와 [HTTP] 항목만을 체크합니다.
② [스트리밍 프록시 설정]은 모두 [없음]으로 변경합니다.
스트리밍 프로시 설정이 [브라우저]로 되어있을 경우, [구성] 버튼을 클릭하여
[프록시 서버 사용 안함]으로 체크한 후 [확인] 버튼을 클릭합니다.
4. [옵션]-[성능]을 선택하여, 연결속도의 [연결 속도 선택]에 체크하신 후 [LAN(10Mbps 이상)]을 선택합니다.
5. [옵션]-[파일 형식]을 선택하여, [모두 선택]을 클릭합니다.
6. 위와 같이 설정을 변경하였다면, 옵션 창에서 [적용]-[확인]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|
Q. 강의 신청(결제) 후 수강은 어디에서 하나요? |
로그인 후 [나의 공부방]-[나의 강의실]-[현재 수강강좌] 메뉴에서
원하시는 강좌별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