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객센터

채용정보

학점은행제 이용절차는 어떻게 됩니까?
20-04-28 17:54 조회수 129 관리자
학점은행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다음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. 

1) 희망학위과정 및 전공 결정 (학습자등록) → 2) 보유학점을 바탕으로 인정학점 및 학위요건 충족을 위한 필요학점 확인 (학습설계 상담 혹은 학점인정신청) → 3) 학습자의 상황에 알맞게 필요학점 취득 → 취득학점에 대한 학점인정신청 → 학위요건 충족 시 학위신청 → 학위취득

이 때,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등의 학위수여까지의 행정적인 신청절차(학습자등록, 학점인정신청, 학위신청)는 평생교육진흥원으로 하고, 학점취득과 관련한 사항은 각 학점 취득원 별 주관기관으로 하게 됩니다. 예를 들어, 교과목 이수 시 수강신청은 이수하게 될 교육훈련기관 혹은 대학(교)의 일정에 따라 진행하고, 자격증 취득 시 자격증 시험 접수, 자격 발급 등의 절차 모두 자격 주관기관으로 하는 것입니다.
학습지원센터
0507-1418-1012
월~금 10:00~18:00
토/일/공휴일 1:1 문의
교육비납부계좌
신협은행
137-006-281789
예금주 : (사) 나눔고용복지지원센터
1:1 친절상담
1:1문의 바로가기
정확하고 신속한
개인별 온라인 친절상담